편스토랑 남보라의 고추양념장, 자취생 필수템!
여러분, 자취하면서 요리할 때 양념장 때문에 고민해본 적 있으신가요? 매번 다른 소스를 꺼내고 계량하는 게 귀찮고, 뭔가 부족한 맛이 나서 고민이신 분들! 제가 드디어 완벽한 해결책을 찾았어요. 바로 남보라의 고추양념장 레시피입니다. 이거 한 번 만들어두면 진짜 요리가 쉽고 맛있어질 거예요!
편스토랑 남보라의 고추양념장, 자취생 필수템!

간단한 재료로 완성하는 만능 양념

간단한 재료로 완성하는 만능 양념

이 양념장은 기본적으로 고춧가루와 새우젓, 다진 마늘로 구성돼 있어요. 고운 고춧가루는 매운맛과 색감을 더해주고, 새우젓은 깊은 감칠맛을 추가해줘서 정말 강력한 조합이에요. 특히 자취생이라면 이 레시피를 꼭 기억해 두세요. 양파와 대파를 잘게 썰어서 볶은 후에 이 양념장을 넣으면, 그 맛이 정말 환상적이에요.

양념 만드는 법, 너무 간단해!

양념 만드는 법, 너무 간단해!

양파 두 개와 대파 흰 부분 세 대를 최대한 잘게 다져주세요. 그런 다음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. 채소의 수분이 날아가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 게 포인트예요. 그 후에 고춧가루와 새우젓을 넣고 중약불에서 계속 저어주면 되는데, 그 향이 진짜 환상적이에요.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을 넣어서 향을 더욱 살려주세요.

활용도 끝판왕!

활용도 끝판왕!

이렇게 만든 남보라 고추양념장은 찌개, 볶음밥, 제육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. 제가 실제로 사용해보니 순두부찌개에 넣었더니 훨씬 깊은 맛이 났고, 김치볶음밥에도 한 스푼 넣으니까 간편하면서도 풍미 넘치는 요리가 완성되더라고요. 꼭 만들어두셔야 할 만능 소스입니다!

정말 이 양념장을 만들고 나니까 요리하는 게 즐거워졌어요.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오늘 당장 해보세요! 여러분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까 걱정 말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!